커뮤니티

Community

공지사항
제목인천시 도시브랜드 TV광고 ‘나는 인천입니다’ 4월 1일 공개2021-04-01 15:45
작성자

- 한 편의 영화 같은 감수성 넘치는 터치와 감각적인 영상미 -

- 공개 기념 디지털 캠페인 진행, 총 130명 커피 쿠폰 제공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공간을 초월한 감성적 이야기를 담은 도시브랜드 TV광고 ‘나는 인천입니다’편을 4월 1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TV광고는 과거와 미래, 전통과 첨단, 익숙함과 새로움이 공존하는 인천시를 감수성 넘치는 터치와 감각적인 영상미로 그려내며 차원이 다른 도시브랜드 영상으로 구현하고 있다.

두 남녀 주인공을 원도심과 신도시로 의인화하여 감성적으로 표현했으며, 화면분할 기법을 통해 인천을‘상반된 매력, 공존의 도시’로 표현했다.

인천시는 도시브랜드 TV광고 공개를 기념해 ‘TV광고 퀴즈 이벤트’와 ‘TV광고 시청 인증 이벤트’를 오는 4월 30일 까지 진행하며, 총 13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나는 00입니다 퀴즈 이벤트’는 광고 속 주인공 정체를 맞히는 퀴즈형 이벤트로, 응모자 중 30명을 추첨하여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TV광고 시청 인증 이벤트'는 광고영상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all_ways_Incheon)로 응모하면 100명을 추첨하여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천시 도시 브랜딩 인스타그램 계정 ‘도시의 기억전(@memory_of_incheon)’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ttps://www.instagram.com/memory_of_incheon/

인천시는 앞서 유튜브(YouTube)에 전체영상을 미리 공개한 바 있으며, 새로운 스토리텔링 방식과 뛰어난 영상미, 감각적인 자막과 나레이션으로 누리꾼들에게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 유튜브 이용자 ‘김선*’은 “원도심과 신도시를 남녀로 의인화했다니 너무 신박하다”고 했으며 다른 이용자 ‘장윤*’은 “한 편의 영화를 본 것 같은 감동이다, 인천시민으로서 자부심이 생겼다”며 인천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영상에 찬사를 보냈다.

- TV광고 ‘나는 인천입니다’의 자세한 이야기를 담은 전체 영상은 인천광역시 공식 유튜브(https://youtu.be/f06jQ6LqvIk)’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06jQ6LqvIk

백상현 인천시 소통기획담당관은 “일반적 도시 광고의 틀을 탈피한, 세련된 화법의 감성 도시 마케팅이 될 것”이라며 “영화처럼 아름다운 인천의 매력을 함께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시는 시민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 내는 도시브랜드 영상을 2017년부터 제작해왔으며, 지난해 11월 ‘2020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 부분’에서 지자체 최초로 수상했다.


#인천시관광협의회# 인천시# 도시브랜드# 나는인천이다